저글링 홀릭(Juggling Holic)

저글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을 읽다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저글링 정보/저글링 경기 규칙

넘버스 저글링 경기 소개

저글러 심바 2013. 2. 8. 20:34
반응형

넘버스 저글링 경기의 주요 목적은 누가 더 많은 양을 더 오래 저글링 하느냐 입니다.

넘버스 저글링은 외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꽤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저글링 경기 종목 중 하나입니다.

 

경기의 운영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먼저 넘버스 저글링에 도전할 선수가 시작할 준비가 되면 심판의 시작 신호와 함께 60초(1분)간 도전한 넘버스 저글링 종목을 시도합니다.

만약 저글링 도중 실패하였을 경우에도 시간만 끝나지 않았다면 얼마든지 다시 주워서 재시도 할 수 있습니다.

심판은 40초와 50초를 지날 때 신호를 주며, 55초부터는 카운트다운을 시작합니다.

60초가 종료됐는데 마지막 시도가 진행 중이라면 그 시도까지 인정됩니다.

60초 동안의 시도들 중 가장 많은 캐치 수를 기록으로 인정합니다.

 

현재 국내 넘버스 저글링 경기에서 공식적으로 지정된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7볼 캐스케이드, 8볼 에이싱크 파운틴, 8볼 싱크 파운틴

5클럽 캐스케이드, 6클럽 에이싱크 파운틴, 6클럽 싱크 파운틴

6링 에이싱크 파운틴, 6링 싱크 파운틴, 7링 캐스케이드

단, 선수들의 요청 및 감독관의 결정에 따라 종목을 추가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넘버스 저글링 경기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넘버스, 인듀어런스

 현재 국내 볼 저글링 넘버스 랭킹 1위 황세회 모습  넘버스  종목 구분-7볼 캐스케이드, 8볼 에이싱크 파운틴, 싱크 파운틴,…

juggling.or.kr

 

참고로 일반적으로 넘버스 저글링이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양으로 저글링을 성공한 기록들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를 구체적으로 경기화 한 것이 넘버스 저글링 경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넘버스 저글링 세계 신기록은 본 블로그의 '저글링 세계 신기록'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외국의 넘버스 저글링 경기에 출전한 우크라이나 저글러의 11링 저글링 종목 경기 영상입니다.

참고로 이 영상에서 나온 기록이 현재 11링 넘버스 세계 신기록이 되었습니다.

 

 

 

링 저글링 세계 신기록(실시간 업데이트)

본 게시글에서는 클럽 저글링 세계 신기록을 기록합니다. 기록이 깨지면 본 게시글도 업데이트 됩니다. 링 갯수(기술) 기록(기록 연도) 저글러(국가) 기록 증거 3링(캐스케이드) 2시간 21분 53초(202

jugglingholic.tistory.com

 

 

볼 저글링 소개

볼 저글링이란 말 그대로 볼, 즉 공을 위로 던지고 받으며 하는 저글링을 말합니다. 위 사진이 실제로 저글링 할 때 사용하는 저글링 공입니다. 볼 저글링은 볼 토스 저글링이라고 부르기도 합

jugglingholic.tistory.com

 

 

클럽 저글링 소개

클럽 저글링이란 볼링핀처럼 생긴 클럽이라는 도구를 위로 던지고 받으며 하는 저글링입니다. 위 도구가 클럽이라는 도구입니다. 클럽은 그냥 봤을 때는 곤봉과 별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

jugglingholic.tistory.com

 

 

링 저글링 소개

링 저글링이란 말 그대로 링을 위로 던지고 받으며 하는 저글링입니다. 위 사진이 실제로 저글링 할 때 사용하는 저글링용 링입니다. 링은 볼, 클럽 함께 3대 저글링에 속하는 저글링입니다. 링

jugglingholi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