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링 홀릭(Juggling Holic)

저글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을 읽다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저글링 정보/저글링 종류 소개

포이 저글링 소개

저글러 심바 2014. 3. 23. 02:18
반응형

포이 저글링이란 줄 끝에 무게감 있는 작은 물체를 달아놓고 휘두르며 멋진 궤도를 보여주는 저글링입니다.

이 때 보통 손으로 잡는 부분은 손잡이, 궤도를 그리는 부분인 포이의 끝 부분을 헤드, 그리고 이 둘을 연결하는 끈 부분을 코드라고 부릅니다.

포이 저글링은 사용하는 포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다른 느낌의 공연을 보여줄 수 있는데요, 그 중 주로 다루는 포이 몇 종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juggling.kr  - 컨택트 포이(스탠다드)

우선 가장 많은 포이 저글러들이 사용하는 종류인 컨택트 포이입니다.

컨택트 포이는 헤드 부분이 컨택트 저글링에 사용하는 컨택트 볼처럼 둥글고, 손잡이 부분도 약간의 무게가 있어 포이를 던지고 받는 기술에 최적화된 종류입니다.

포이를 던지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포이 종류들에 비해 다양한 기술들을 구사할 수 있어 많은 포이 스피너들에게 사랑 받는 종류입니다.

 

아래 영상은 컨택트 포이를 이용한 저글링 영상입니다.

컨택트 포이 저글링이 어떤 느낌인지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출처  http://juggling.kr  - 퍼포먼스 포이

다음은 컨택트 포이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종류인 테일 포이입니다.

테일 포이는 이름과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헤드에 천으로 된 꼬리가 달려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꼬리 부분은 포이 저글링을 할 때 궤도를 더욱 선명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마치 리듬체조의 리본 종목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일본인 포이 저글러의 테일 포이 저글링 영상입니다.

시청해보시면 확실히 컨택트 포이와는 다른 느낌인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포이의 종류인 삭스 포이입니다.

삭스 포이는 생김새가 양말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은 이름인데요, 삭스 포이는 헤드 부분에 자기가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넣어 무게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삭스 포이는 헤드에 아무런 특징이 없기 때문에 선명한 궤적을 볼 수는 없지만, 다른 포이들에 비해 비교적 굵은 코드 부분을 가졌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스윙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포이 저글러의 삭스 포이 저글링 영상입니다.

확실히 날렵한 느낌의 포이 저글링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헤드에 LED를 붙인 글로우 포이, 헤드에 불을 붙일 수 있는 파이어 포이 등의 포이도 있습니다.

각 포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고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포이 선택에 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을 먼저 결정하고 포이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