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링 홀릭(Juggling Holic)

저글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을 읽다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저글링 정보/저글링 경기 규칙

JUGGLE 게임 소개

저글러 심바 2014. 5. 10. 01:35
반응형

JUGGLE 게임이란 2명의 저글러가 번갈아가면서 기술을 보여주고 그 기술을 따라하는 게임입니다.

 

JUGGLE 게임은 공식적인 룰이 있는 경기가 아니라 저글러들 사이에서 만들어진 저글링 게임입니다.

그리고 JUGGLE 게임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게임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로 먼 곳에 살던가 다른 나라에 살더라도 게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많이 즐기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많은 저글러들이 즐기고 있는 저글링 게임입니다.

 

게임은 라운드(Round)와 트릭(Trck)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라운드는 그 라운드의 승자가 나오기 전까지는 끝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트릭은 상대방이 따라해야하는 기술입니다.

 

게임의 룰은 이렇습니다.

먼저 공격할 저글러 A가 Round1, Trick1 을 적고 기술을 한 가지 한 후 영상을 업로드합니다.

그리고 다른 저글러 B는 그 기술을 따라합니다.

따라하는데 성공하면 Round1, Trick2 를 적고 다른 기술을 보인 후 업로드합니다.

따라하는데 실패하면 Round2, Trick1 을 적고 다른 기술을 보인 후 업로드합니다.

그리고 다시 저글러 A도 마찬가지로 게임을

 

 이어가면 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날 때 마다 라운드에서 패배한 저글러는 'JUGGLE'의 첫 글자인 'J'를 얻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패배하게 되면 'U'를 얻겠죠.

이런 식으로 계속 이어가다가 먼저 'JUGGLE'의 모든 글자를 얻는 저글러가 패배하게 됩니다.

 

JUGGLE 게임은 공식적인 경기가 아니기 때문에 게임에 참가하는 저글러들끼리 합의를 해서 몇 가지 룰을 포함시키기도 합니다.

예를 들자면 6볼 이상 금지, 클럽 저글링만 하기, 피루엣트 기술 금지, 3볼만 하기, 저글러 3명이서 하기, 2대2 팀전 등등

 

그리고 JUGGLE 게임은 서로 기술을 확인하고 기술을 도전해야하고, 영상 편집까지 해야하므로 게임이 끝나는 데까지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JUGGLE'을 모두 모으려면 최소 라운드6, 최대 라운드11 까지 해야하므로 더 오래 걸리겠죠.

JUGGLE 게임을 하는 많은 저글러들은 게임 도중 그냥 게임을 그만두는 것 같더군요ㅎ

직접 JUGGLE 게임을 해본 결과 JUGGLE 게임이 완벽하게 끝나려면 최소 2주 이상은 걸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2주도 최소일 뿐이지 그 이상일 확률이 높습니다ㅎㅎ;;

 

아래 영상은 세계적인 저글러 루이즈 케네디 vs 파월 게바라의 JUGGLE 게임 영상 재생 목록입니다.

재생 목록이기 때문에 영상이 끝나면 자동으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