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링 홀릭(Juggling Holic)

저글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을 읽다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방송,유명인의 저글링/예능 속 저글링

[채널A 개뼈다귀]저글링으로 치매 예방!

저글러 심바 2021. 2. 16. 20:12
반응형

개뼈다귀는 2020년 11월 8일 첫 회를 시작으로 2021년 1월 10일 10부작을 끝으로 방영을 종료한 채널A의 예능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개띠 연예인 박명수씨, 김구라씨, 지상렬씨, 이성재씨 이렇게 네 분이 출연하여 삶에 관한 여러 활동들을 해보는 프로그램인데요, 마지막 화였던 10회에서 치매 예방 활동으로 저글링이 소개되었습니다.

먼저 저글링이 왜 치매 예방에 좋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렵게 모신 저글링의 달인 김성기 어르신이 나오셔서 저글링 시범을 보이셨습니다.

보니까 원 핸드 2볼 저글링을 바깥 돌리기로 하시더라구요.

이어서 3볼 샤워 기술도 하시는 걸 보니 아마도 원래 양손 샤워 기술을 주로 하시다가 나중에 실력이 좋아지셔서 원 핸드 저글링으로 이어지셔서 바깥 돌리기로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 후 멤버들의 원 핸드 2볼 저글링 도전이 이어졌는데요, 먼저 지상렬씨가 도전했습니다.

결과는 1개..

역시 저글링이 처음하면 쉽지 않죠

 

그리고 이어서 박명수씨도 도전을 합니다.

오 그래도 박명수씨는 6개나 성공하셨네요!

공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 보이십니다ㅎㅎ

 

그리고 뒤이어 이성재씨가 도전을 하는데요..

와 18개나 하시더라구요!

공의 궤도를 잘 컨트롤 하셔서 저렇게 오래하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래 처음 하면 저렇게 앞으로 가게 되는데, 조금만 더 연습하시면 훨씬 더 오래 하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김구라씨가 도전했습니다.

0개ㅋㅋㅋ

머쓱하셨는지 다시 한 번 시도합니다.

하지만 두 번째 시도 역시 0개ㅋㅋ

그렇게 저글링 대회의 결과는 이성재씨가 18개에 성공하면서 1위를 하셨습니다ㅎㅎ

 

치매 예방으로 저글링이 소개되어서 개인적으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저글러들 사이에서는 저글링이 치매 예방에 좋다는 사실을 이미 많이들 알고 있는데, 이 사실이 일반 분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게 된 계기지 않나 싶어 기분이 좋았던 것 같네요ㅎㅎ

 

원본 영상


 

 

볼 저글링 소개

볼 저글링이란 말 그대로 볼, 즉 공을 위로 던지고 받으며 하는 저글링을 말합니다. <사진출처 : http://www.jugglingshop.co.kr - 듀오 저글링 볼> 위 사진이 실제로 저글링 할 때 사용하는 저글링 볼입니

jugglingholic.tistory.com

 

 

저글링 기록을 세는 법?

저글링 기록을 세는 단위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단위는 시간과 캐치입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토스, 써클, 플래시, 퀄리파잉 등이 있습니다. 1. 시간 먼저

jugglingholic.tistory.com

 

반응형